본문 바로가기
돈되는 정보/주식

주식 백신패스 관련주 차트 분석

by Baeck 2021. 10. 4.
반응형

 

백신 패스란?

 

정부가 준비하는 위드 코로나(단계적 일상 회복) 방안 중 하나로 백신 접종 완료자가 공공시설이나 다중이용시설을 이용할 때 방역조치로 인한 제재받지 않기 위한 제도

 

 

 

백신 패스 수혜 업종

백신 패스가 시행되면 그동안 코로나로 피해를 봤던 항공업, 면세점, 여행사, 카지노, 엔터테인먼트 같은 업종들이 호재로 작용할 가능성이 크다고 본다. 하지만 백신 패스는 백신 접종의 대한 증명서 발급과 같은 것이기에 1차적으로 백신 여권 테마가 먼저 반응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백신 여권이었던 테마가 백신 패스 테마로 바뀔 수도 있고, 백신 패스 관련 테마 중 백신 여권이 그중 하나로 포함되어 움직일 수도 있다. 둘 중 무엇이 되었던 백신 패스 도입 뉴스로 인해 백신 여권 관련주들이 반응이 왔던 건 확실하다. 백신 패스 도입에 관한 발표가 9월 28일이었는데, 발표 당시에는 잠잠했지만 다음날 백신 여권 관련주들이 백신 패스 호재로 인해 단기 급등했었다. 백신 패스가 도입된다면 11월 초부터라고 하니 우리는 미리 호재에 준비를 해야 한다. 그럼 백신 여권 관련주들 차트를 분석해보자

 

백신 여권 관련주

라온시큐어

"일부 언론에 따르면, SK텔레콤이 정부의 블록체인 시범사업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것으로 전해짐. SK텔레콤이 주도적으로 참여한 컨소시엄은 분산 ID(DID) 인증 기술을 적용한 '백신 여권' 프로젝트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음. DID 연합에는 SK텔레콤을 비롯해 라온시큐어, 아이콘 루프, 코인플러그 등의 업체들이 참여한 것으로 전해짐." 올해 4월 1일에 나왔던 뉴스이고 실제로 이날 강한 갭 상승이 나왔었다. 그리고 현재 백신 여권 관련주중 가장 힘이 좋아서 아마도 라온시큐어가 대장주이지 않을까 예상된다.

라온시큐어 일봉 전체 차트

위 차트는 라온시큐어 전체 차트이다. 노란색으로 표시된 부분을 보면 작년과 올해에 강력한 거래량이 계속 유입되는 걸 볼 수 있다. 

라온시큐어 차트

최근 고점은 6700원이다. 빨간 선으로 표신 된 이전 고점인 6440원을 올해 들어 두 번 돌파가 나왔지만 두 번 모두 윗꼬리를 달고 장대 음봉으로 마무리가 되었다. 저 자리를 캔들에 몸통이 뚫어주는 그림이 나온다면 그 자리가 의미 있는 자리가 되지 않을까 예상해본다. 그리고 백신 패스는 앞으로 터져 줄 재료이기에 저 자리를 뚫을 때 공략하는 거보다는 현재 자리에서 조금씩 모아가는 게 더 안전하고 큰 수익을 가져갈 수 있는 매매이지 않을까 생각한다. 아래 파란선은 개인적으로 저 자리를 이탈한다면 라온시큐어에 상승 추세가 꺾이는 자리라고 생각한다. 

 

 


드림시큐리티

드림시큐리티 전체차트

라온시큐어와 짝꿍처럼 움직여주는 종목이다. 개인적으로 라온시큐어보다는 힘이 좀 약하다고 생각한다. 라온시큐어가 급등할 때 드림시큐리티가 반응이 없다면 매수해서 급등을 노려보는 단타성 매매도 시도해볼 만한다. 위 차트를 보면 드림시큐리티도 올해 신고 거래량이 터져 주었고 작년부터 강한 거래량이 들어온 걸 볼 수 있다. 드림시큐리티 차트를 보면 가장 눈에 들어오는 게 역 헤드 앤 숄더 모양으로 전고점 부근까지 터치하는 그림이 나올 수도 있겠다는 것이다. 하지만 현재 자리는 급락이 나올 수도 있는 자리이기 때문에 지금 자리보다 상승이 나오고 현재 박스권을 지지해주는 그림이 나온다면 공략해볼 만하다고 생각한다. 드림시큐리티는 삼성 페이, 카카오 페이 등에 본인인증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는 회사다. 


케어 랩스

케어랩스 전체차트

케어 랩스는 자회사인 굿닥이 국내 최초로 모바일 여권서비스 굿닥 패스를 출시하면서 백신 여권 관련주로 엮여 있다. 케어 랩스도 작년과 올해 초 강한 거래량이 들어온 게 눈에 띈다. 하지만 현재 거래량은 저조하고 지금 자리도 급락이 나올 수 있는 자리이기에 상승이 나온 후 지지하는 자리를 보고 공략을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아이크래프트

아이크래프트 전체 차트

아이크래프트는 스마트폰을 활용한 위조방지 및 추적 솔루션 브랜드 세이퍼를 개발해 백신 여권 관련주로 엮였다. 아이크래프트 또한 위 차트를 보면 작년과 올해 들어 강한 거래량이 들어온 걸 알 수 있다. 올해 신고가를 찍어 전 신고가 자리를 뚫어주었지만 역시 윗꼬리를 달고 빠져버렸다. 

아이크래프트 차트

그리고 위 최근 차트에서 캔들이 만들어진 그림을 보면 노란색으로 표시된 저 두 부분이 쌍봉이다. 개인적인 기준에서 신고가를 찍고 쌍봉을 만들고 빠지는 차트는 하지 않는다. 쌍봉을 찍고 현재 급격하게 하락 중인 데다가 더 낮은 가격에 갭으로 상승한 부분이 메워지지 않았기 때문에 아이크래프트는 현재로서 매매하지 않는 게 맞다고 생각한다. 

 

마치며

백신 패스가 우리나라 성인 90%가 백신 접종이 완료되는 11월 초쯤에 도입된다고는 했지만 백신 패스를 반대하는 청원도 올라오고 있는 상태다. 국민들이 반대가 심하다면 백신 패스가 미뤄질 수도 있기에 흘러가는 분위기를 잘 파악해야 하며,  주식은 선반영 되기 때문에 백신 패스가 도입될 때 관련주를 매수한다면 끝물일 가능성이 높다. 안전한 자리에서 조금씩 매수해가며 분위기를 보는 게 좋을 것 같다. 어디까지나 개인의 의견이며 본인만의 매매 방식을 만들어서 안전한 투자를 하기 바란다.   

 

백신패스란? 언제부터 도입?

 

백신패스란? 언제부터 도입?

백신 패스란? 코로나 예방접종이 완료된 사람 또는 코로나 감염 후 완치된 자, 즉 코로나 면연 체계가 있는 사람들이 다중이용 시설 이용 시 방역 조치로 인한 제재를 받지 않기 위한 제도 백신

baeck.tistory.com

 

주식 누리호 관련주 참여기업 분석

 

주식 누리호 관련주 참여기업 분석

누리호 1차 발사 예정일이 10월 21일로 잡혔다. 누리호는 순수 국내 기술로만 만들어진 발사체다. 누리호 발사가 성공적으로 이루어진다면 우주항공산업과 관련된 기업들에 수급이 몰릴 확률이

baeck.tistory.com

주식 오징어게임 관련주 차트 분석

 

주식 오징어게임 관련주 차트 분석

불필요한 잡설 없이 팩트만 분석해보자. 오징어 게임 미국 넷플릭스 TV쇼 부분 1위, 전 세계 넷플릭스 TV쇼 부분 2위 오징어 게임 관련주 버킷스튜디오 오징어 게임 대장주다. 오징어 게임 주연 이

baec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