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되는 정보/주식

주식 누리호 관련주 참여기업 분석

by Baeck 2021. 10. 13.
반응형

누리호 1차 발사 예정일이 10월 21일로 잡혔다. 누리호는 순수 국내 기술로만 만들어진 발사체다. 누리호 발사가 성공적으로 이루어진다면 우주항공산업과 관련된 기업들에 수급이 몰릴 확률이 높아진다. 누리호 개발에는 300여 업체나 되는 많은 기업이 참여를 하고 있다. 그중 주식시장에 상장되어 있고 누리호 핵심기술을 만드는 기업들을 알아보고 차트 분석까지 해보자.

 

 

 

한국항공우주

누리호 전체 총조립을 맡고 있는 핵심 기업

 

한국항공우주 차트

현재 노란색 단기 박스권에서 주가가 움직이고 있다. 빨간 선인 33,850원을 돌파하려다 밀렸다. 누리호 발사에 대한 기대감으로 인해 수급이 들어온다면 33,850원은 무난히 터치해주지 않을까 생각한다. 한국항공우주를 단기 매매한다면 1차 목표가로 잡고 시도해볼 만하다.

 

한국항공우주 차트2

좀 더 크게 형성된 박스권이다. 1차 목표가 자리가 돌파된다면 빨간 선인 35,950원 자리가 강한 저항 라인이 될 가능성이 높다. 파란 선인 30,500원을 이탈한다면 손절하는 게 좋다. 박스권 차트가 무너지는 자리다. 거래량 차트를 보면 2월 4일에 강한 거래량을 동반하고 13% 급등이 나왔다. 그 이후로 서서히 주가는 떨어졌지만 저 날 들어온 수급에 비해 강한 거래량으로 주가가 하락한 자리는 보이지 않는다. 충분히 반등에 여지가 있는 종목으로 보인다.  

 

한국항공우주 차트3

2018년 9월 28일 한국항공우주는 미국 고등 훈련기 사업자 최종 입찰 탈락 소식에 이날 장 시작가가 -23% 갭 하락하여 시작하고 하한가로 마무리되었다. 이때 발생한 갭은 현재까지 메워지지 않았다. 이번 누리호 발사가 성공한다면 갭 구간을 메우는 시발점이 될 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한국항공우주 매매동향

금일 외인과 기관에 양매수가 들어왔고 투자신탁과 연기금이 꾸준한 매수를 보여주고 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누리호 엔진 총조립을 맡아 납품하는 핵심기업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차트1

최근 동향은 단기 박스권에서 횡보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근래 들어 캔들에 변동폭이 강해졌다. 빨간 선 52,500 부근을 돌파하다 계속 실패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으나 박스권 이탈 없이 횡보하는 모습을 지키고 있다. 파란선 47000원 부근을 이탈한다면 박스권 이탈과 동시에 상승추세도 무너진다고 보이므로 손절을 하는 게 좋아 보인다. 거래량 차트를 보면 최근 두 번에 강한 수급으로 강한 상승이 동반되었으며 주가가 하락했지만 거래량이 동반된 자리는 없어서 아직까지 수급이 살아있다고 분석된다. 누리호 기대감으로 수급이 들어온다면 빨간 선 52,500원 부근은 충분히 터치해줄 것으로 보인다. 

 

한화에에로스페이스 차트2

차트를 좀 더 크게 보면 우상향하고 있으며 거래량 차트 또한 수급이 계속해서 붙어주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빨간 선 54,500원 부근이 중요한 자리로 보이며 최근 한번 돌파가 나온 후 다음날부터 꾸준히 차트가 하락했다. 52,500원 부근을 돌파해준다면 빨간 선 54,500 부근이 강한 저항라인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높으며 이 자리를 강한 거래량이 동반되어 돌파해준다면 강한 상승을 기대해볼 만 자리다.  

 

한화에에로스페이스 차트3

2016년 11월 1일 블록딜 우려로 인해 갭으로 -3% 하락 시작하여 -21%로 마무리되었다. 이날 발생한 갭 구간은 아직까지 메워지지 않았으며 메워야 할 가격대는 63,400원으로 누리호 발사 성공 시 기대해볼 만한 자리라고 생각된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매매동향

 금일 개인과 은행을 제외한 모든 투자자에게서 매수세가 들어오고 있다.


 

 

비츠로테크

누리호 엔진에 들어가는 연소기, 가스발생기 제작 참여

비츠로테크 차트

비츠로테크 전체 차트를 보면 최근 신고가가 14,150원을 찍어주면서 차트 노란 박스 부분의 과거 고점 물량들을 소화시켜주었다. 거래량 차트 노란 박스 부분을 보면 과거보다 강한 거래량이 최근 들어오고 있다. 

 

비츠로테크 차트2

첫 고점 자리였던 빨간 선 12,850원을 동그라미로 표시된 4번에 돌파 시도가 있었다. 12,850원을 돌파는 해줬지만 종가는 긴 꼬리를 달고 음봉으로 마무리되었거나 다음날 바로 12,850원 밑으로 하락하였다. 다시 한번 12,850원을 돌파하는 자리가 온다면 매수 관점으로 바라봐야 하며 강한 상승이 나와 신고가를 갱신할 확률이 높다고 본다. 

 

비츠로테크 차트3

위 노랑 동그라미 부분을 보면 강한 거래량을 동반하며 윗꼬리와 함께 장대 음봉을 만들었다. 종목의 재료가 소멸된 상황이라면 파란선 자리를 이탈하고 계속 하락해야 정상적인 차트다. 하지만 노란 박스 부분을 보면 전보다 비교도 안 되는 작은 거래량으로 전 고점 저항라인 부근까지 주가가 올라온 부분은 심상치가 않다. 물론 지금은 강하게 하락한 상황이지만 이 차트가 다시 반등한다면 정말 유심히 봐야 할 것 같다. 지금 자리에서 매수가 들어간다면 최근 6일 만들어진 장대 음봉 종가를 이탈하지 않는다면 계속 들고 가도 좋을 것 같다.

 

비츠로테크 매매동향

외인에 수급이 들어오긴 했으나 매수세가 적다. 주가의 변동폭이 크고 시총이 작은 전형적인 세력주다 보니 큰손들에 관심에서는 외면받는 듯하다. 


 

하이록코리아

누리호 엔진에 들어가는 추진기관 공급

 

하이록코리아 차트1

누리호 발사 기대감으로 주가가 반등한다면 빨간 선인 21000원 부근까지는 충분히 터치할 가능성이 있다고 본다. 하지만 더 장기적으로 바라볼 때 빨간 선 위로 매물이 너무 많다. 21000원 위로 돌파가 나온다 해도 위에서 물려 있는 악성 매물들이 언제 쏟아질지 모르기 때문에 유의해야 한다. 거래량 차트를 보면 최근 1년 반 동안 강한 거래량이 들어온 게 보인다. 거래량 차트는 마음에 들지만 장기적인 관점으로 바라봤을 때 캔들차트가 맘에 들지 않는다.

 

하이록코리아 차트2

최근 만들어진 단기 차트를 보면 역 헤드 앤 숄더 그림이 나올 수 있는 자리다. 18,200원이 저항 라인이며 돌파를 노려볼만한 자리라고 생각된다. 재료만 제대로 붙어준다면 강한 상승이 나올 수도 있다. 

 

하이록코리아 매매동향

기관과 투자신탁, 연기금에 지속적인 매수가 들어오고 있다.  


 

한양이엔지

누리호 열제어, 화재안전 시스템 참여

 

한양이엔지 차트

전고점인 빨간 선 19,850원을 완전히 돌파하지 못하고 주가가 빠져버렸다. 거래량 차트를 최근 2년간 수급이 들어오고 신고가는 갱신되었지만 과거에 거래량과 비교했을 때 압도적이지는 않다. 

 

한양이엔지 차트2

파란선 14,400원 자리가 지지받고 있다. 이 자리를 이탈하면 차트가 하락 추세로 이어질 확률이 높다. 현재 반등이 나온다면 쌍바닥으로 16,850원 구간까지는 반등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지금 시점에서 매수한다면 위쪽으로 매물대가 너무 많기에 16.850원 구간을 돌파하고 지지라인을 형성하면 확인 후 진입하는 게 좋아 보인다.  

 

 

한양이엔지 매매동향

개인에 수급이 강한 편이긴 하나 눈에 띄게 들어오는 수급은 없어 보인다.

 

 

쎄트렉아이

누리호와 연관된 발표는 없으나 한화가 쎄트렉아이 지분을 30% 보유하고 있고, 우주항공 테마이기에 누리호와 연관성이 없더라도 같이 움직일 가능성이 높다.   

쎄트렉아이 차트

올해 1월 한화가 쎄트렉아이 지분 30%를 인수하면서 급등한 종목이다. 거래량 지표를 보면 1월에 급등하면서 들어온 수급이 강하며 수급이 이탈한 흔적은 보이지 않는 걸로 보아 한번 더 강한 상승이 나올 여력은 있어 보인다. 빨간 선 66300원 자리를 돌파하지 못하고 단기 쌍봉을 만들며 하락했다. 현재 시점에선 55000원 자리를 이탈한다면 손절을 하고 다음 매수자리를 보는 것이 좋아 보인다. 최근에 강한 상승이 있었던 종목이라 단기매매나 슈팅으로 접근하는 게 좋아 보인다. 

 

쎄트렉아이 매매동향

금일 외인과 기관에 쌍 매수가 들어왔으나 수급이 강하지는 않다. 연기금이 지속적으로 매수를 하고 있으며 기타 법인에서도 지속적인 매수가 들어오고 있다.


 

누리호 관련주 개인적인 생각

누리호는 10월 21일 오후 4시 발사 예정으로 발표되었다. 현재 시점으로 10일도 남지 않았는데 누리호에 대한 기대감이 선반영 돼서 주가가 상승할 확률이 높다. 누리호는 날씨 등 여러 사정에 따라 발사 예정일이 변경될 수도 있으니 수시로 체크해야 하며, 예정대로 발사한다면 오후 4시 발사로 장이 끝난 다음이기에 누리호 성공 실패 여부에 따라 주가가 크게 변동될 수 있으니 안전한 매매를 원한다면 21일 장마감전에 비중을 줄여놓는 게 좋을 것 같다. 누리호 성공 여부는 외국 사례로 봤을 때 30% 확률이라고 하니 참고하기 바란다.

 

 

주식 종목 아이엘사이언스 차트 분석

 

주식 종목 아이엘사이언스 차트 분석

아이엘 사이언스 완전 자율주행 핵심기술 보유 업체 아이트로닉스 지분 신규 양수 결정 등에 급등 차트 분석 아이엘 사이언스가 아이트로닉스 주식 양수 결정 소식에 금일 시초가부터 13% 급등

baeck.tistory.com

주식 백신패스 관련주 차트 분석

 

주식 백신패스 관련주 차트 분석

백신 패스란? 정부가 준비하는 위드 코로나(단계적 일상 회복) 방안 중 하나로 백신 접종 완료자가 공공시설이나 다중이용시설을 이용할 때 방역조치로 인한 제재받지 않기 위한 제도 백신 패스

baeck.tistory.com

주식 오징어게임 관련주 차트 분석

 

주식 오징어게임 관련주 차트 분석

불필요한 잡설 없이 팩트만 분석해보자. 오징어 게임 미국 넷플릭스 TV쇼 부분 1위, 전 세계 넷플릭스 TV쇼 부분 2위 오징어 게임 관련주 버킷스튜디오 오징어 게임 대장주다. 오징어 게임 주연 이

baec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