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되는 정보/주식

주식 종목 아이엘사이언스 차트 분석

by Baeck 2021. 10. 7.
반응형

아이엘 사이언스 완전 자율주행 핵심기술 보유 업체 아이트로닉스 지분 신규 양수 결정 등에 급등

 

 

 

차트 분석

아이엘사이언스 차트

아이엘 사이언스가 아이트로닉스 주식 양수 결정 소식에 금일 시초가부터 13% 급등으로 시작했다. 노란색 표시 부분은 작년 6월 10일 첫 급등 자리를 시작으로 1년 반 동안 만들어진 박스권이다. 빨간색으로 표시된 4300원 자리를 보면 4번 정도의 돌파 시도가 있었으나 모두 윗꼬리를 달고 급락했다. 9월 10일에 캔들을 보면 캔들 몸통이 빨간 선 자리를 뚫어 주었다. 저 날 아이엘 사이언스를 봤다면 다음날 급등이 나올만한 자리라 소량 매수가 들어갔을 것이다. 그 이후로 주가가 흘러내리긴 했지만 어제 캔들이 다시 빨강선을 돌파했고 결국 오늘 신고 거래량과 신고가를 만들며 급등이 나와주었다. 

 

아이엘사이언스 전체 차트

위 차트의 파란선을 보면 과거에 고점 자리다. 저 자리 또한 세 번 시도 끝에 완전한 돌파가 나왔다. 다시 노란 박스권을 봐보자. 노란 박스권에서 저점 자리들을 보면 파란선을 이탈하지 않는다. 과거의 강한 저항라인이 돌파가 나온 후 강한 지지라인으로 변해주었다. 반대로 빨간 선을 봐보자 빨강 동그라미들은 돌파를 시도했던 자리들이다. 파란선 자리 돌파보다 더 긴 시간과 더 많은 시도 후에 돌파가 나온 자리다. 빨간 선은 파란 선보다 더 강한 지지라인 될 가능성이 높다.

 

공략 방법

아이엘사이언스 손절라인

아이엘 사이언스는 내일 당장 급등이 나와도 이상하지 않은 자리다. 하지만 오늘 캔들을 보면 오늘 하루 만들어진 캔들에 고점과 저점에 변동폭만 30%다. 오늘 상한가에 따상을 노리고 들어간 사람들은 잡은 지 몇 시간 만에 -30%를 보는 지옥을 겪었을 것이다. 이런 자리에서는 욕심을 내면 안 된다. 내일 당장 급등이 나올 수도 있지만 반대로 급락이 나올 수도 있는 자리다. 내가 이 자리에 매수해서 오늘처럼 흔들어도 버틸 수 있는 멘털이 필요하다.

예를 들어 1000만 원을 가지고 투자한다고 해보자. 나는 이 자리에서 100만 원을 매수할 것이다. 개인적으로 내 시드의 10분 1만 매수했다면 주가가 빨간 선 4300원을 깨지 않는 한 편하게 바라볼 수 있다. 개인마다 차이가 있으니 본인만의 기준이 필요하다. 급등해준다면 그냥 땡큐 하고 들고 가면 된다. 더 매수할걸 같은 미련은 버리자. 주가가 급락해서 빨간 선 4300원 자리를 이탈한다면 손절을 할 것이다. 추가 매수는 차트가 어떻게 만들어지냐에 따라 결정할 것이며 지금 말하는 공략은 언제까지나 현재까지 만들어진 차트를 보고 세운 플랜 이디. 앞으로 차트가 어떻게 만들어지냐에 따라 그에 맞게 대응해야 한다. 아래 3470원 파란선은 추세 이탈 자리다. 저 자리를 이탈하면 상승은 끝났다고 생각한다. 물론 요즘 세력이 하도 ㅈㄹ맞게 흔들어서 대서 저런 자리를 이탈시키고 급등을 하는 종목도 있지만 그런 종목은 쿨하게 보내줘야 한다. 아이엘 사이언스 오늘 자리는 굉장히 의미 있는 자리라고 생각한다. 엘리엇 파동을 대입시켜 분석해보면 위쪽 차트에서 노란 박스 부분을 1차 파동이라고 봤을 때 현재 자리는 2차 파동 자리가 될 수도 있다. 가장 강력한 3차 파동까지 생각한다면 결코 작은 수익률은 아닐 것이다. 

 

 

 

기업 분석

 

2008년 솔라 사이언스로 설립되었으며 2016년 아이엘 사이언스로 상호명 변경 2019.11.13 기업인수목적회사(SPAC) 신영 스펙 4호가 흡수 합병하여 코스닥에 우회 상장되었다. 신재생 녹색에너지 및 스마트 에너지가 연관된 LED조명, 태양광조명 시스템, 실리콘 렌즈, IoT 기반 친환경 융합 제품의 개발에서 제작, 시공까지 통합시스템을 운영하는 기업이다.

아이엘 사이언스 매출비중

세계 최초로 개발한 고효율 LED 조명 실리콘 렌즈 제품 판매를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LED 관련 광학 기구 및 LED 미용 및 의료기기 등의 제품 개발 및 생산, 판매를 영위하고 있다. 판매비중은 LED조명/시스템 56.12%, 기타 사업 19.66%, 뷰티케어 12.25%, 실리콘 렌즈 11.97%이다. 

 

재무 상태

아이엘 사이언스는 아이투자가 분석한 재무건전 평가에서 별 5개 만점에 별 0개를 받았다.

부채비율 유동비율 차입금비중 영업이익(억원) 이자비용(억원)
465% 85% 56% -12 9

부채비율은 100% 이하를 표준비율로 보며, 유동비율은 100% 이상을 표준비율로 본다. 아이엘 사이언스는 자산이 456억이고 그중 부채가 378억이다. 그중 유동자산은 209억인데 유동부채는 245억이다. 차입금 비중은 30% 이하를 적정비율로 본다. 영업이익 -12억 원으로 적자가 나고 있으며, 이자비용은 9억 원이다.

 

기업 전망

올해 2분기 매출액 98억 원, 영업이익 4억 원으로 전년도 대비 매출액은 291%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흑자로 턴어라운드 했으며, 정부의 2050 탄소중립 선언에 따른 신축 건물 LED 조명 의무화로 B2G(기업과 정부 간 거래), B2B(기업과 기업 간 거래) 수주 급증이 예상되며, 두피케어기 사업을 통해 안정적인 수익을 확보하였다. 아이엘 사이언스가 신규 투자하는 자동차 산업 또한 큰 성장을 가져올 것으로 예상한다. 전기차 전면 멀티빔 헤드램프용 실리콘 렌즈를 개발 중에 있으며 실리콘 렌즈를 공급할 조건으로 현대모비스 협력사로 등록된 상태이다. 또한 완전 자율주행 실현의 필수 요소인 차세대 지능형 교통체계(C-ITS) 핵심기술을 보유한 아이트로닉스를 인수 함으로써 본격적인 턴어라운드가 시작될 것이라고 예상한다.

 

대표 제품

 

UVC LED(왼쪽), 두피케어 마사지 폴리니크(오른쪽)

UVC LED

UVC LED는 아이엘 사이언스에서 자체 개발한 자외선 살균 LED다.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이 진행한 시험에서 275㎚ UVC LED를 60㎝ 거리에서 10분 동안 빛을 쬔 결과 대장균이 99.9% 살균되었다고 밝혔다. 현재 베트남에 수출하고 있으며, 우리나라에는 변산반도 국립공원에 구축되어있다. 

 

두피케어 기기 폴 리니크

뷰티케어 대표상품 두피케어 마사지기 폴리 니크로 현재 국내에서 판매 중이며 미국 FDA Class 2 의료기기 등록, 유럽 통합규격인증(CE), 미국 UL 안전인증까지 총 세 개의 인증을 받아 의료기기로 해외에서 판매가 가능한 제품이다. 올 8월 해외 판매를 위해 JW홀딩스와 MOU(전략적 제휴)를 체결하였다.

 

전기차 충전 가로등

태양광을 활용한 전기 충전 가로등

미래 먹거리 산업인 태양광을 활용해 전기차를 충전하는 가로등을 자체 개발했으며 특허권을 가지고 있다. 충전 가로등은 곧 선보일 예정이라고 한다. 전 세계가 앞으로 추구하는 친환경과 전기차 시대에 맞물리는 사업이다.  


반응형

댓글